접속자 : 4 (회원 0)  전체순위 출근기록  오늘 8 어제 12 최대 771 전체 250,526  
Onuri
커뮤니티pc자료실세상보기제사이야기생활정보
09 그룹 청소박사편리한 청소용품관광정보
자동로그인
청소박사
편리한 청소용품
관광정보

     신한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기업은행   외환은행
하나은행   부산은행
 
  우리은행




 청소박사 베스트 10
 
작성일 : 08-12-06 17:40
곰팡이 없애는 법
 글쓴이 : 마스터즈
조회 : 4,363  
지긋 지긋한 곰팡이 없애는 방법..

곰팡이는 그 자체만으로는 우리에게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곰팡이는 약 20~39종류가 있는데, 곰팡이 알레르기는 균 자체보다 곰팡이 몸 일부에서 떨어져 나온 포자라는 것이 원인이 된다. 항원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공중에 떠 있는 양도 많아서 3~4평정도의 실내에 20만개가 넘을 때도 있으며 일년 내내 계속 공중에 존재함으로 호흡기 계통의 알레르기 반응을 발생시킨다.

또한 곰팡이의 퀴퀴한 냄새로 매스꺼움이나, 피로감 등이 원인이 되며, 피부병을 일으키기도 한다.

<곰팡이가 생기는 원인>
- 곰팡이가 발생하는 시기
(1) 여름: 장마철에 집중적으로 발생
(2) 겨울: 실내 외의 온도 차로 인한 결로현상이 주 원인
- 곰팡이가 좋아하는 것
(1) 눅눅함, 습기 70%이상
(2) 적당히 따뜻한 온도(20~30도), 먼지 같은 영양분
- 곰팡이가 싫어하는 것
(1) 드라이기, 선풍기와 같이 습기를 제거하는 모든 것들
(2) 환기를 통한 자연바람(습도와 온도를 동시에 제거하는 효과를 준다), 깔끔히 청소된 먼지 없는 공간

<곰팡이 피해>
1. 집안에 서식하는 곰팡이는 불쾌한 냄새, 공기 중에 부유하는 곰팡이 포자로 인해 신체건강, 정신건강상의 여러 가지 증상들, 또한 금전적인 피해까지 유발된다.

2. 각종 피부질환, 호흡기 질환(기관지염, 폐혈증, 아토피성 피부염 등)의 직접적인 원인인 곰팡이는, 특히 질병에 대한 저항력이 약한 영아, 유아나 노인, 환자들에겐 매우 위험하다.
3. 성인의 경우도 한번 감기에 걸리면 쉽게 낳지 않는 등 그 피해가 심각하다.

정신적 피해
4. 시각, 후각적으로 불쾌한 실내환경이 조성되어 한창 감수성이 발달하는 성장기 어린이와 중학생, 고등학생의 정신건강에 많은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

5. 금전적 피해
해마다 벽지를 새로 해야 하고, 페인트 등을 새로 칠하며, 특히 가구, 장롱 등이 썩어 교체해야 하는 등 경제적으로도 많은 손실을 입힌다.

일단 곰팡이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곰팡이 균을 확실히 제거해 더이상 곰팡이 포자가 활동 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곰팡이 균 제거 방법 및 냄새 없애기>
1. 거뭇거뭇 곰팡이가 보인다면,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여 바로 마른 헝겊으로 곰팡이가 있는 부분을 약 2회 이상 닦아낸다. 이때, 헝겊이 팍팍하다고 물을 묻히지는 말고, 좀더 깔끔하게 닦아내고 싶다면 락스나 식초를 살짝 만 묻혀서 닦아내도록 한다. 천연 성분의 곰팡이제거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닦아낸다면 락스나 식초 등이 하지 못하는 곰팡이균제거 및 예방의 역할까지 플러스할 수 있다.

2. 마스크와 장갑과 함께 긴 팔의 상의를 입고 제거작업을 하는 것이 좋다. 곰팡이를 닦아낼 때에 퍼져 눈에 안 보이는 곰팡이 포자로부터 우리의 호흡기, 피부 등을 보호하기 위함이다.

3. 닦아낸 부분과 그 주변의 습기부분을 말려주기 위하여 선풍기/드라이기/자연바람 등을 이용하여 전체적으로 환기를 한다.

4. 곰팡이를 제거한 후에 남은 거뭇한 자국과 얼룩을 제거하기 위해 시트지, 벽지를 새로 하거나 페인트를 칠하는 경우, 결로방지 공사를 한 후, 스티로폼을 대고 공사를 하고 난 후 습기제거와 곰팡이를 예방하기 위해 곰팡이 제거 스프레이를 골고루 분사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이다.

5. 곰팡이 균을 제거한 후에도 공기중 활동 하고 있는 곰팡이 포자를 없애 주기 위해서 환기를 충분히 시켜 주어야 한다. 환기는 게절에 상관 없이 아침 저녁으로 30분 이상 해야하며 환기시에는 집안의 모든 문을 열어 환기 하는 것이 좋다.

6. 집에 배인 냄새를 없애기 위해 실내에 흡착력이 뛰어난 제올라이트,숯, 냄새/악취 제거제 등을 준비해 놓아 두는 것도 도움이 될수 있다.

 
   
 

홈페이지소개  광고   배너등록
아이오피 iop.co.kr